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아보험에서 보장은 가장 크게 어린이보험에서 보험료는 가장 적게 가입하는 방법

스위치 콘센트/신동아

by 킴스도매 2012. 11. 18. 10:13

본문

태아보험에서 보장은 가장 크게

어린이보험에서 보험료는 가장 적게 가입하는 방법


어린이 보험 상품이 다양해졌습니다. 특히 출시된 상품이 많다보니 가입하기 위하여 비교하다 보면 이것이면 되겠다 싶은 것은 것들을 쉽게 선택할수 없습니다. 그만큼 상품이 다양해졌고 좋아졌다는 말씀이죠.

생명보험사나 손해보험사가 모두 어린이 보험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것이 현 실정입니다. 어린이보험도 장기화 되는 추세로 기존에 20세까지만 가능해졌던 것이 지금은 현재 100세까지 가입이 가능해졌습니다.

태아보험/어린이보험에서 생명보험과 화재보험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께요.


어린이생명보험은 약관에서 정한 질병 및 상해로 수술을 받거나 입원치료를 받을 때에 한해서 보험가입시 약정한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실제 병원에서 내야하는 수술비 및 치료비가 얼마인지는 상관없이 약정한 보험금만 지급하는 것이 생명보헙입니다.

또 3일을 초과하여 입원할 경우에만 입원일당을 지급하며, 통원 치료시에는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어린이화재보험은 약관에서 정한 질병 및 상해로 치료를 받을 때 보험 가입시 약정한 보험금의 한도 내에서 실제치료비를 지급합니다.
수술, 입원, 통원 등에 관계없이 환자의 본인 부담분과 비급여 부분을 가입금액 한도내에서 전액 지급합니다.  이런점이 실손보험의 장점입니다.

요즘은 (태아/어린이)생명보험과 화재보험을 함께 가입하시는 것이 대세입니다. 생명보험과 화재보험을 함께 가입을 하면 서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수 있기 때문에 이상적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생명보험에서는 보장하지 않지만 손해보험에서 보장하는 경우가 있고 반대로 손해보험에서는 보상하지 않는 질병의 수술비와 입원비를 생명보험에서는 지급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에서는 모두 보상되는 질병 및 상해의 경우에는 손해보험에서는 실체 치료비를 지급받고 생명보험에서는 정액 보상금을 지급받음으로써 각종 부대비용이나 건강회복 비용까지 충당할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어린이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몇가지 점을 유의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어린이보험을 태아일때 가입하면 선천이상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어야 한다.

또 출생시 저체중아로 태어나거나 출생하자마자 질병 치료를 받더라도 보험금을 받을 수 있으며, 어린이가 성년이 될때까지 보장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유리하다.


또 손해보험의 예상만기 환급금은 실제 환급 받을 수 있는 금액과는 다르점을 꼭 유념해 주셔야 합니다. 손해보험의 예상만기환급금은 적립이율이 변동금리이고, 의료비 갱신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기 때문에 당초 예상금액과  차이가 발생할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을 함께 가입을 한다면 가급적 납입보험료를 낮추는 것이 현명한 일입니다. 함께 가입할 경우 중복 또는 과잉 보장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생명보험은 순수보장형을 선택하고 손해보험은 적립보험료가 낮은 상품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