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아/어린이) 현대해상과 메리츠화재 태아보험 가입전의 비교사항

스위치 콘센트/신동아

by 킴스도매 2012. 11. 18. 07:50

본문

(태아/어린이) 현대해상과 메리츠화재 태아보험 가입전의 비교사항

IMG_8443
IMG_8443 by joonyoung.kim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 (태아/어린이) 현대해상과 메리츠화재 태아보험 가입전의 비교사항 ※



현재 우리나라에서 팔리는 태아보험 및 어린이보험특약은 30개 이상입니다.
한 보험사에서 고객반응이 좋은 특약이나 상품을 내 놓으면 한 두달내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비슷한 특약과 상품을 내 놓는다.


첫번째 조건은 긴 보장기간이다
태아보험은 혹시 있을지 모르는 위험에 대해하는 것이지만 위험 이후의 위험에도 대비해야 한다. 즉 보험금을 탄뒤에도 계속 보장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가벼운 질병이나 상해로 보험금을 받았다면 자녀가 성장한뒤 필요한 경우 성인만의 보장내용으로 다시 설계 리모델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장해가 남는 큰 상해사고나 만성질환을 겪게 되면
새로운 보험가입이 어렵습니다.

요즘 손해보험에서 많이 쓰는 " 5년 만기 자동갱신 " 또는 " 3년 만기 자동갱신 "제도를 활용하면 성인보험처럼 최대 100세까지 보장설계가 가능합니다. 


두 번째로 실손보상형 상품을

반드시 하나는 갖고 있어야 합니다.

(태아보험)손해를 입은 만큼 보상하는 " 실손 보상이 " 이 무슨 질병에 얼마 지급이라는 " 정액형 보상 "보다는 무조건 낫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그러나 모든 질병과 상해를 일일이 열거하고 보장받을 수 없기 때문에 특정 경우를 제외하고 실제 낸 병원비를 보상하는 실손보상이 꼭 필요합니다. 특히 자녀들의 병원 방문은 간단한 치료나 검사, 하루이틀의 단기 입원등이 대부분입니다.

이 경우 4일 이상 입원이나 수술을 보장하는 생명보험으로는 보장이 어렵습니다.

실손보상에도 입원 의료실비와 보상비율, 보상입원일수 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점이 있습니다.
최근 5천만원까지 보장해주는 상품으로 주종을 이루지만 한때 입원비가 1억원까지 보장되는 상품도 있었습니다. (2009년 10월까지 가입하시는 상품에 한해서)

또 모든 실손보상상품이 손해액을 100%까지 보상하지는 않습니다. (태아보험) 어린이보험은 입원의료실비 90%, 통원비는 외래실손형과 약제 실손의료비로 바뀌어서 각 상품마다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손보상상품에는 보상받을 수 있는 기간, 특히 입원기간도 120일에서 180일 한도의 제한이 있지만 어떤 상품은 365일 경우도 있어서 이것 또한 꼭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장해급여금/ 암진단자금/ 다발성 소아암진단자금/ 암으로 입원해서 수술비, 입원비에 대한 보장이 큰것/ 자녀배상책임 등이 있는지 그리고 금액도 최고로 올려서 가입을 하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이와 같이 태아보험을 가입을 하신다면 결코 후회없는 선택이 되실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