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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4년차가 말하는 애드센스 10계명

LED전구

by 킴스도매 2009. 3. 18.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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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용구: 죽는 날까지 하늘을 우러러 한 클릭도 부정클릭이 없기를 나는 구글서 오는 메일도 두려워 한다.^^ 

구글 애드센스에 매료되어 시작한지 2주차가 되어갑니다.
하루하루 수입은 얼마되지 않으나, 또 하루하루 지나갈수록 한푼두푼 쌓여가는 모습을 볼땐
자잘한 것이지만 나름 애드센스를 부업 또는 취미라고 까지 말해도 될듯하다.
한동안 구글 애즈워드의 광고주로도 광고를 하면서 내심 블로그나 여타 중소형 업체에 광고 노출을 꺼렸던 적이 있었다
지금 블로그에서 작은 돈이지만 광고 수입을 올리고 있다는 것을 보면 그때의 생각을 떠올리게 하면서
처음 클릭률이나 방문자수에 얼마나 신경이 쓰이던지 이것저것 있는것 없는것 죄다 붙여 넣어보기도 하고
소위 말하는 블로그로의 기능은 없고 화려한 광고만이 자리하는 이상한 블로그로 변해가고 있던중
zwtsens라는 사이트를 접하면서 많은 생각을하게되었다.
지금의 나역시 광고주에게 다른 피해를 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루 방문자 100명, 200명 500명 이렇게 올라가는것을 볼때면 한편으론 고무적이란 생각도 갖게 되었으나,
이로 인한 또다른 피해자를 양산한다는 믿음이 앞서면서 모든 자잘한 링크들을 삭제하고 나니
블로그 역시 단조로움이 있긴하지만 나름 깔끔하다는 생각도 든다.
사실, 국내에서 운영하는 광고싸이트에서의 수입이 얼마나 될까 예전부터 기대도 가져 보기도 했지만,
별 소득이 없다는것이 결론이다,

한번쯤 읽어보면 괜찮을것 같다.


저는 애드센스로 고수익을 얻는 사람은 아닙니다. 그러나 나름대로 1년동안 참여하다가 비활성화된 경험과 다시 3년동안 진행하면서 애드센스에 대해서 나름대로 고민을 한 결과를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주 안전하게 지속적으로 수익을 얻으려면 어떻게 할까 라고 생각해 보았습니다. 물론 이미 잘 알려진 내용도 있지만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1. 방문자 시선이 머는 곳과 시선의 흐름을 파악하세요. - 최적화 별 것 아닙니다. 방문자의 시선이 가장 잘 가는 곳에 위치시 키는 것이 바로 최적화이고, 자연스럽게 시선이 머무는 곳에 광고가 있어야 합니다.(주변 사람에게 물어 보십시오. 이 페이지에서
광고를 찾아보라고 말입니다.)

2. 광고를 조화시켜야 합니다. - 구석진 곳 보다는 콘텐츠와 구분되면서도 조화가 되도록 배치시키되 방문자가 광고인줄 알도록 해 야 합니다. 또 세계적인 온라인 광고 회사로 가장 많은 수익을 내는 곳이 어디입니까? 구글입니다. 그리고 구글이 어떤 색상을 사 용합니까? 되도록이면 구글이 사용하는 방식을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방문자가 실수로 클릭할 수 있는 위치 피애햐 합니다. - 실수할 수 있는 위치가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지 몰라도 광
고주에게 손실을 줄 수 있으므로 지양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광고효과가 있어야 광고주가 광고비를 지불한다는 것입니다.


4. 형형색색 휘황찬란한 페이지가 아닌 단순해야 합니다. - 미술시간에 포스터는 그리는 방법을 배웠던 것을 상기해 보면 좋습니 다. 1.5초내 늦어도 2초이내에는 페이지가 완전히 출력되게 하여 10초이내 더 짧은 시간에 방문자가 페이지를 파악할 수 있도 록 해 보십시오.(자신 없으면 구글 검색페이지를 그대로 쫓아 하십시오.)

5. 텍스트를 많이 사용해야 합니다. - 여러가지 이미지나 동영상 등을 올리면 광고 매치가 되지를 않습니다. 더불어 이것저것 여 러가지 광고를 게시하기 보다는 애드센스에 집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첫번째 광고가 중요합니다. - 1개의 광고단위나 3개의 광고단위나 단가차이는 없습니다. 대신 여러개의 광고단위라면 여백을 두더라도 적절하게 간격을 유지시켜야 하지만 첫번째 광고가 가장 중요합니다. (항상 최고의 단가를 가진 광고만이 노출되는 것은 아 닙니다. 제가 메모하면서 통계를 내보니까 최고의 단가가 게시되는 경우는 변화무쌍하더군요. 그리고 광고영역에 광고가 꽉차지 않 을 때가 단가가 높습니다. 예를들면 300 x 250 사이즈에 4개의 광고가 지속적으로 나온다면 영양가가 없습니다. 2개 정도
일 때가 높다는 것입니다. 보통 페이지 상단에 300 x 250을병렬로 2개 배치할 때 광고가 8개 뜨면 영영가 없습니다. 방문
자가 많아서 고수익을 얻는 경우와는 다른 상황이 다릅니다.

7. 콘텐츠의 품질을 높히고 방문자수를 증가 시켜야야 합니다. - 텍스트는 2~3줄인데 위, 아래, 옆 광고를 조밀하게 위치시
켜 방문자보고 광고나 보라는식이면 결코 방문자는 늘지 않습니다. 하루하루 광고수익에 민감하기 보다는 조금씩 꾸준하게 방문자가 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8. 방문자의 클릭에 민감해 하지 마십시오. - 부정클릭 방지 프로그램 설치하고 이놈 저넘 하면서 스트레스 받지 말고 그 시간
에 차라리 보다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제 경우는 부정클릭 방지 프로그램없이도 3년동안 무사합니다. 3년동안 딱 한번 애드센스에 보고했습니다.)

9.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해야 합니다. - 검색을 통해서 1천명이 방문해도 최적화된 페이지에 1백명 유입보다도 수익이 적 을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유입되어 수익을 내 줄 수 있는 페이지가 따로 있으므로 그러한 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10. 애드센스 게시자는 절대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지 말고 구글 애드센스를 믿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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