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좋은 도메인[domain] 고르는 방법

LED 형광등

by 킴스도매 2009. 10. 4. 17:50

본문


1. 새롭게 탄생하는 신조어를 고르자.

- 신조어는 매일 매일 새롭게 탄생하고 있습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새로운 기술이나 저작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신문이나 시사잡지 등을 잘 살펴보면 새로운 용어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의 뉴스에는 실리콘 칩보다 처리속도가 훨씬 빠른 DNAMOTOR 라는 분자회로를 새로 개발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이 보도를 보고는 같은 이름의 도메인을 등록하려고 했더니 어느새 우리 나라 사람이 등록한 뒤였습니다.

2. 신조어뿐만 아니라 유행어도 좋은 도메인이 될 수 있다.

- 유행어는 한때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말이긴 합니다만 개중에는 세계적으로 유행하면서 영구히 사전에 등록되는 말들도 있습니다. 우리 나라 사람들이 사용하던 ‘빨리 빨리’
라는 말이 이제는 전세계에서 사용하는 말이 된 것처럼 유행어도 거의 매일 새롭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3. 미래를 예측해보자.

- MP3라는 말은 (인터넷 음악 포맷)파일을 뜻합니다. 그렇다면 언젠가는 MP4, MP5등이 출현할 수도 있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물론 MP4는 비쥬얼 영상의 포맷파일로 이미 신문지상에 그 이름이 오르내린 바 있습니다. 그리고 관련 도메인들은 이미 선점된 뒤입니다. 그렇다면 MP5라는 말도 언젠가는 자주 사용하는 말이 될 수 있지않을까요? 이런 식으로 미래를 예측해서 미래에 자주 사용될 말을 고를 수도 있습니다.

4. 사업체명으로 사용할 개성있는 말들은 아직도 등록할 말들이 많이 있다.

- 사이트를 직접 운영하려면 단순한 사전적인 단어 몇 개를 가지고 조합어를 만드느니 자기 스스로 작명을 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예로부터 대부분의 기업명은 창업주가 스스로 지은 이름입니다. 이런 식으로 자기 스스로 도메인 이름을 지어볼 수 있습니다.

5. 두 단어 돔으로서 아직도 괜찮은 돔들이 남아 있다.

- 어찌보면 등록할 도메인의 조합은 거의 무한대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단어와 단어와의 조합이 수리적으로 무수히 많은 조합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6. 낙장 도메인들을 등록하자.

- 낙장 도메인이란 이미 등록을 한 도메인들 중에 재등록을 하지 않아서 삭제되는 도메인들을 말합니다. 이런 낙장 도메인들 중에는 수퍼키돔들도 섞여 있어서 도메인으로 대박의 꿈을 이루려는 도메인 헌터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수많은 도메인을 판매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대개가 이런 낙장 도메인을 노려서 등록한 사람들입니다.

7. 오래 전에 삭제된 도메인들을 잡아라.

- 낙장 도메인들 중에 키 돔들은 낙장이 되는 순간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잡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오래 전에 낙장이 되어 등록이 삭제된 도메인들 중에도 등록할 만한 도메인들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도메인들은 whois.net에의 삭제된 도메인 명단 중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8. .net과 .org에도 괜찮은 키워드 돔들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흔히 .net과 .org는 무시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런 돔들을 노리면 의외로 괜찮은 키돔을 건질 수있습니다. 앞으로 등록될 예정인 새로운 gtld들이나 지금 등록이 가능한 .net이나 별 차이가 없는 확장자 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net과 .org는 낙장되는 키돔들도 많이 있습니다.

9. 삼국 도메인들을 고르자.

- 제 삼국 도메인 명에는 훌륭한 키워드 들이 많이 살아 있습니다. 좋은 도메인, 자신이 꼭 갖고 싶은 키돔들이 있다면 닷컴만을 고집하지 말고 제 삼국 도메인 중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